화순 복지시설 희망센터에 ‘둥지’

지활센터·여성새일센터·다문화지원센터·자원봉사센터 등 통합 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7/10/23 [14:4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 복지시설 희망센터에 ‘둥지’

지활센터·여성새일센터·다문화지원센터·자원봉사센터 등 통합 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7/10/23 [14:41]

▲     © 화순매일신문

화순 읍내에 산재한 복지시설이 화순희망센터에 둥지를 틀었다.

화순군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복지시설을 이전해 화순희망센터로 통합·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화순군에 따르면 3층 규모의 구 한전사옥을 리모델링(998㎡)하고, 2층 규모의 별동을 증축(330㎡)해 화순지역자활센터를 시작으로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자원봉사센터, 화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화순희망센터로 이전했다.

군은 이번 복지시설 등의 통합 이전으로 함께 입주한 타 복지시설과의 긴밀한 업무 연계와 협력을 통해 다문화가족지원, 경력단절여성지원, 자원봉사센터 활성화 등 질 높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지역자활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기존 시설의 임대료 등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도시락, 세탁, 집수리, 베이커리, 청소사업단 등 10개의 사업단 가운데 베이커리사업단은 지난달 22일 ‘커피 & 빵’ 이라는 카페로 문을 열었다.

또한 드림스타트센터는 군민종합문화센터로 이전했고, 센터가 입주한 건물은 철거해 주차 등 민원인 편의시설로 탈바꿈한다.

군은 오는 11월께 희망센터 개관식을 준비 중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복지시설 등의 희망센터 통합 이전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각종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