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태풍 링링 피해 농가 돕기 팔 걷어

일손 돕기 창구 운영…영세·고령농, 재해보험 미가입 농가 우선 지원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9/17 [16:1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태풍 링링 피해 농가 돕기 팔 걷어

일손 돕기 창구 운영…영세·고령농, 재해보험 미가입 농가 우선 지원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9/17 [16:16]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태풍 링링 피해 농가 지원에 팔을 걷어 붙였다
.

 

군은 본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농촌일손 돕기 알선 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알선 창구는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개인을 연결해 피해 복구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피해 농가나 자원봉사를 원하는 기관·단체·개인은 군 농업정책과(061-379-3672)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피해복구 작업이 어려운 영세·고령농,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보상이 어려운 농가를 우선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도움이 절실한 피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131사단 503여단 6대대 소속 장병 23명이 화순읍 삼천리 피해 농가에 찾아 강풍에 쓰러진 벼 세우기 작업을 지원했다.

 

군 관계자는 농촌 인구 감소, 급속한 고령화 등으로 농가의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는 일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일손 돕기 창구 운영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피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은 오는 19일부터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대상으로 군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무료 대상포진 예방 접종합니다. 접종 희망자는 수급자 증명서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보건소 또는 보건지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