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광주 전남 시낭송대회 이선덕 씨 ‘대상’

금상 전경숙·이은아 씨...60여 명 참가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1/05 [15:0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4회 광주 전남 시낭송대회 이선덕 씨 ‘대상’

금상 전경숙·이은아 씨...60여 명 참가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1/05 [15:00]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지난
1일 화순문인협회 주관으로 화순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4회 광주전남 시낭송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열린 본선 대회에서는 지난달 26일 예선에 참가한 60여 명 중 20명이 경연을 벌였다. 선택 작품에 대한 이해도, 내용 전달력, 낭송 표현력, 청중 반응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 최고상인 대상은 <죽순밭에서(문병란 )>를 낭송한 이선덕 씨가 차지했다.

 

금상은 <웅녀의 말(김종 )>을 낭송한 전경숙 씨와 <가장 아름다운 것(문병란 )>을 낭송한 이은아 씨가 받았다.

 

장진규 씨, 노강자 씨, 박영숙 씨, 지희순 씨, 이성숙 씨가 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정훈섭 한국문인협회 회장은 깊어가는 가을, 국화향연과 함께 한 시낭송대회가 모든 이들의 심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낭송대회 참가자들의 경연에 앞서 있었던 가객 정용주의 통기타 연주,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의 <임께서 부르시면(신석정 )> 특별 낭송, 백형석 화순경찰서장의 <꽃자리(구상 )> 특별 낭송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이외에도 문민정의 플루트 연주, 이애숙의 전통무용, 한유리의 남도민요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펼쳐졌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