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Wee센터 “마음나눔키트’로 안전을 나눠요”

모바일 및 가정방문으로 코로나 19 심리 상담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04/10 [13:4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Wee센터 “마음나눔키트’로 안전을 나눠요”

모바일 및 가정방문으로 코로나 19 심리 상담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04/10 [13:42]

  © 화순매일신문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은 지난 6일부터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화순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돕기 위해 모바일상담 및 가정방문 상담을 펼치고 있다.

 

상담 기간 코로나19로 불안감과 위기감을 경험하는 관내 학생, 학부모는 별도 절차 없이 카카오톡 채널 화순교육지원청Wee센터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뒤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상담, 전화상담 등이 지원된다.

 

비 대면상담이 아닌 대면상담을 원하는 학생, 학부모에 대해서도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코로나 19에 대한 철저한 예방조치 뒤 가정방문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담은 코로나19가 종식돼 학생들의 정상적 등교가 이뤄질 때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화순Wee센터는 긴급돌봄 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불안감 완화 및 정서지원을 위해 마스크, 물티슈, 학용품 등이 담긴 마음나눔키트를 제공한다. 지난 9일 화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이후 관내 모든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순차적으로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여민구 학교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에도 모바일 및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 대한 세심하고 지속적인 심리지원을 펼쳐 나가겠다학생들의 건강한 학교 복귀와 적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담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hsed.jne.go.kr/)Wee센터(370-7190~6) 문의하면 된다.

 

 
광고
포토뉴스
봄 시샘하는 첫눈(?)
1/2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