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특별점검

식중독 예방 위해 등록 어린이 급식소 대상으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06/30 [14:5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특별점검

식중독 예방 위해 등록 어린이 급식소 대상으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06/30 [14:50]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송미)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어린이 급식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등록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며 특별지도에 나선다.

 

고온 다습한 여름철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한 이번 순회방문에서는 식재료·보존식품· 먹는 물 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조리사의 개인위생관리를 비롯한 위생·안전 전반에 관해 지도한다.

 

또한 조리·식사 전 30초 이상 손 씻기 식재료·음식별 밀폐 용기 분리보관 충분히 익혀 먹기 채소류는 염소계 소독제에 5분 이상 담그고 흐르는 물에 3회 이상 세척 ·도마는 용도별 구분 사용 및 조리도구 사용 후 세척·열탕처리 등을 실천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중점관리 사항은 별도의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어린이급식소가 즉시 위생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이송미 센터장은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은 식중독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가 올바로 위생을 관리하도록 지도해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관내 어린이급식소 76곳을 등록해 관리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