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면, 어르신 20명에 성인용 보행기 지원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07/06 [15:0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양면, 어르신 20명에 성인용 보행기 지원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07/06 [15:02]

  © 화순매일신문


이양면 행정복지센터와 이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양득승)는 지난 1~2일 거동이 불편한 관내 저소득 어르신과 장애인 20명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전달했다.

 

면 직원과 협의체 위원들은 지원 세대를 직접 방문해 보행기를 전달하며 사용 방법 등을 안내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보행기 지원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보행기가 필요하거나 보행기가 있어도 오래돼 교체가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특히 성인용 보행기는 어르신들이 외출할 때 보행 보조수단으로 활용도가 높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보행기 지원을 위해 이양면 맞춤형복지팀과 이장 등은 저소득 거동 불편자 31명을 발굴했고, 이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분기 운영회의에서 재산, 거동 불편 정도, 보행기 보유 여부 등을 고려해 지원 대상 20명을 선정했다.

 

보행기를 지원받은 이 아무개 씨(84)그동안 다리에 힘도 없고 무릎 관절이 좋지 않아 외출하기 힘들어 보행기가 있었으면 했다보행기를 사용해보니 걷는 게 한결 편해 운동도 자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임형곤 이양면장은 이번 보행기 전달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한 사회활동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면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