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급식지원센터, 소독관리 프로그램 운영

집단 급식소 대상 ‘Healthy & Safety’ 프로그램 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11/23 [11:44]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급식지원센터, 소독관리 프로그램 운영

집단 급식소 대상 ‘Healthy & Safety’ 프로그램 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11/23 [11:44]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 이송미·이하 센터)는 지난 6월부터 11월 중순까지 ‘Healthy & Safety 소독관리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센터에 급식소로 등록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운영된 이 프로그램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제공을 위해 채소·과일의 올바른 세척 실천을 목표로 추진됐다.

 

센터는 프로그램 운영 전 해당 시설에 채소·과일용 염소계 소독제, 염소 농도 테스트 페이퍼, 용도별 고무장갑을 지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급식소의 방문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올바른 소독 교육 동영상 2종을 제작해 배포하고, 조리 종사자가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를 통해 자발적인 실천 여부를 확인하도록 했다.

 

참여 어린이급식소에 방문자용 가운 세트를 제공해 시설의 만족도를 더 높였다.

 

참여 시설 관계자들은 염소 소독제 사용 시 냄새에 대한 거부감이 들어 불규칙적으로 사용해왔는데, 올바른 방법으로 소독하니 냄새도 남지 않고 아이들에게도 안전하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어 좋았다”, “과일을 물로 세척한 것보다 더 싱싱한 느낌이 들었다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송미(동신대 교수) 센터장은 앞으로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를 확대하고 어린이 급식 관리에 HACCP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등록 시설이 적극적으로 소독관리를 실천해 더욱더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해 대상별 비대면 교육 자료를 계속해서 개발·제작·제공할 계획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