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공공도서관, 책 읽기 프로그램 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5/21 [11:0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공공도서관, 책 읽기 프로그램 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5/21 [11:00]

 

  © 화순매일신문


화순공공도서관은 오는
916일까지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책읽기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된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공공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가 연계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초등 저학년 8명을 대상으로 독서지도 전문가와 함께 그림책을 함께 읽고 조별 토의 등 관련 독후 활동을 하는 수업(10), 그림책 동아리 회원을 강사로 선정하여 활용하는 수업(4),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2), 도서관 탐방(1)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간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수업도 비대면으로 전면 전환할 수 있도록 대비해 전염병 확산 방지 및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도서관은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아동센터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여 지역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독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