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총무·산건위, 주요사업현장 점검

키즈라라 및 농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 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7/15 [08:4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의회 총무·산건위, 주요사업현장 점검

키즈라라 및 농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 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7/15 [08:41]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의회
(의장 최기천)는 제247회 임시회 기간 중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사업추진 현장 방문을 둘러봤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조세현)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교육관 건립현장 등을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류영길)는 지난 9일과 12일 고인돌공원 조성사업 예정지 등을 점검했다.

 

총무위는 폐광대체 사업으로 조성된 어린이직업체험테마파크인 키즈라라를 방문해 기업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우수기업 유치와 군민들의 일자리 창출을 당부했다. 특히 키즈라라 방문객들이 능주와 도곡 등 화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홍보와 지역 농산물 판매, 농촌체험 등과 연계돼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 화순매일신문


농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을 둘러본 산건위는 재활용 선별 라인 작업과정을 참관하고 관계자들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했다
. 특히 의원들은 폐 가구 은행 설치·운영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의원들은 배출되는 폐 가구 재활용 등 자원 재활용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폐 가구 은행 운영을 적극적으로 당부한 것. 이와 함께 의원들은 자동화 선별시설 도입 검토와 선별장 근로자의 휴게공간을 추가 확보도 주문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