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중기부 장관 화순 방문

구충곤 군수 “대한민국 ‘백신 5대 강국 도약’ 화순이 주도”
권칠승 장관, “미래 발전 가능성 높은 특구 적극 지원”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9/13 [21:45]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권칠승 중기부 장관 화순 방문

구충곤 군수 “대한민국 ‘백신 5대 강국 도약’ 화순이 주도”
권칠승 장관, “미래 발전 가능성 높은 특구 적극 지원”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9/13 [21:45]

  © 화순매일신문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3일 화순 백신산업특구를 방문했다.

 

권 장관은 이날 GC녹십자 화순공장·바이오에프디엔씨 등 화순백신특구 입주 기업과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권 장관은 특구 입주 기관·기업과 소통하며 K-글로벌 백신 허브 육성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기업 관계자들은 우수 전문 인력 확보·채용의 어려움 등을 토로하며 특구 내 기숙사 건축, 우수 인력 채용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문화센터 건립, 의약품 개발 관련 기업 맞춤형 정보 제공과 AI 빅데이터 구축 등을 건의했다.

 

구충곤 군수는 대한민국 유일의 화순백신산업특구는 백신·의약품의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주기를 지원하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정부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과 전략을 선도해 대한민국이 백신 5대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지원을 요청했다.

 

권 장관은 간담회 자리에서 관계 기관·기업과 의견을 나누며 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정책적 제도 마련과 실질적 지원을 약속했다.

 

간담회에 앞서 권 장관은 미생물실증지원센터에서 화순백신특구 현황을 살피고 미생물실증지원센터 생산라인 등을 둘러봤다.

 

권 장관은 화순백신특구는 특구 지정 이후 화순의 의지와 노력으로 수입에 의존하던 독감백신 생산, 코로나19 백신 국산화를 위한 임상 실험 등 국내 백신산업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중기부는 화순백신특구 같은 미래 발전가능성이 높은 특구와 입주 기업 성장을 위해 제도적, 재정적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포토뉴스
‘물보라’ 일으키는 시무지기 폭포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