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평·동면, 면민의 날 행사 연다

동면 15일 동면초·사평면 13~15일 사평초서
노래자랑 및 체육행사로 주민 화합 도모 기대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2/08/10 [08:0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평·동면, 면민의 날 행사 연다

동면 15일 동면초·사평면 13~15일 사평초서
노래자랑 및 체육행사로 주민 화합 도모 기대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2/08/10 [08:01]

▲ 동면초등학교서 열린 동면면민의 날 행사 모습.  © 화순매일신문


동면과 사평면은 오는
14~15일 각각 면민의 날 행사를 열고 주민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오는 15일 동면 번영회 주최, 동면청년회가 주관으로 동면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리는 제31회 동면 면민의 날 행사 및 체육대회는 기념식과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선 지역사회발전 효행상 등의 면민의 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마을 대항으로 진행되는 명랑운동회는 고무신 멀리 명중하기, 윷놀이, 훌라후프 돌리기, 투호 등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전통놀이 등으로 구성했다.

 

마을 대표가 참여하는 노래자랑 등도 열려 주민 화합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면청년회 관계자는 모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운영했다주민들의 친목 도모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2회 사평면민의 날 행사 및 제55회 모후기 체육대회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사평수변공원과 사평초등학교에서 열린다. 모후기 체육대회는 화순 관내 읍면 중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

 

사평면 번영회와 사평면청년회 주최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야제와 기념식 체육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전야제는 13일 오후 6시부터 사평 수변공원에서 열리는 전야제는 면민 노래자랑과 초청 가수 공연 등의 흥겨운 무대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14~15일 양일간 사평초 운동장에서 모후기 체육대회는 최근 인구 감소로 면 단위에선 찾아볼 수 없는 축구 배구 족구 등의 구기종목이 대거 포함대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윷놀이, 투호경기, 낚시질 게임, 고무신 던지기, 제기차기, 어린이 달리기. OX게임 등 남녀노소가 함께할 수 있는 민속놀이도 마련됐다.

 

사평면 면민의날 기념식은 14일 오전 10시 사평초 운동장에서 열린다.

 

사평면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2천여 명의 주민과 출향 인사들이 함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