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서 바이오의약품 제품화지원 심포지엄

‘바이오의약품 신속 제품화 지원을 위한 규제정보 제공’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3/03/16 [16:0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서 바이오의약품 제품화지원 심포지엄

‘바이오의약품 신속 제품화 지원을 위한 규제정보 제공’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3/03/16 [16:08]

 

  © 화순매일신문


‘2023
바이오의약품 제품화지원 심포지엄16일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전라남도, 화순군, 국가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백신센터)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약처가 추진 중인 찾아가는 맞춤 상담(With-U)’ 프로그램 일환으로 바이오의약 종사자들에게 의약품 규제정보 제공과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엔 구복규 군수, 서경원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최영주 식약처 바이오생약심사부장, 윤호열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장, 백선영 국가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장, 김영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기획이사, 김용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 이상연 전라남도 연구바이오산업과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규제 동향 소개 백신센터 출범 의의와 역할 화순백신산업특구 조성 현황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구복규 군수는 심포지엄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사업에 도움이 되고, 우리 화순군이 대한민국 백신바이오산업의 허브로 더 발전해 나아가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우리 군도 화순백신산업특구의 전주기 인프라를 강화하고 기관과 기업을 적극 지원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백신특구로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현재 백신센터 기능 확대 사업 미생물 기반 백신 전문 인력 양성사업 바이오헬스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구축사업 등 지역 바이오 인력양성 및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한 기반을 조성 중이다.

 

특히 WHO글로벌 바이오캠퍼스 및 전남광주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