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해빙기 일제 방역소독

월동 모기 구제 및 유충 방제로 감염병 발생 요인 사전 제거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3/03/24 [16:4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해빙기 일제 방역소독

월동 모기 구제 및 유충 방제로 감염병 발생 요인 사전 제거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3/03/24 [16:48]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해빙기를 맞아 모기 등 위생 해충 매개 감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방역 취약지
1,470개소를 대상으로 봄철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모기 등 해충의 활동 시기와 번식 속도가 빨라져 조기 방역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화순군은 오는 24일부터 430일까지를 해빙기 집중 방역기간으로 정하고 보건소 방역반 및 13개 읍면 방역반과 자율방역단이 참여해 집중 방역기간 중 3회 이상 해빙기 일제 방역소독을 추진한다.

 

주요 방역대상은 인구밀집지역 지하주차장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웅덩이 등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지로 여름철 모기 발생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화순군은 지난 2월에도 읍면 마을회관, 경로당 등 정화조 150개소를 대상으로 모기 유충구제 방역소독을 실시한 바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해충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군민들도 거주지 주변의 물웅덩이 제거 및 폐타이어, 폐화분, 쓰레기통, 배수로 등 물이 고일 수 있는 곳의 위생적인 환경 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