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곳곳서 한가위 행사 ‘풍성’

화순초 총동문체육대회 및 이양·춘양·한천·능주면 노래자랑
천태초 100주년 기념 사업 창립식 및 마술연회극 공연 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9/12 [08:0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 곳곳서 한가위 행사 ‘풍성’

화순초 총동문체육대회 및 이양·춘양·한천·능주면 노래자랑
천태초 100주년 기념 사업 창립식 및 마술연회극 공연 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9/12 [08:01]

  © 화순매일신문

한가위 연휴인 오는 15~17일 화순 관내 곳곳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화순초등학교 총동문회는 오는 15일 모교에서 제46차 총동문체육대회를 연다. 화순초 70회 동창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 등으로 동문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을 다질 예정이다.

 

특히 화순초 총동문회는 코로나 여파로 중단됐던 불꽃놀이도 5년여 만에 선보일 예정이다. 불꽃놀이는 이날 오후 830분부터 화순천 꽃강길 음악분수대에서 진행된다.

 

사평면 마을대항 족구 한마당도 이날 사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모후이글족구단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마을대항 족구대회로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6일엔 천태초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위원회(추진위원장 형창섭) 창립식이 도암면 복지회관에서 열린다. 이날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창립식과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천태초 100주면 행사는 내년 54일 모교에서 열린다. 천태초 개교기념일은 125일이지만 100주년 역사관 리모델링 등으로 일정을 변경해 개최할 계획이다.

 

한가위를 맞아 전통공연을 엿볼 수 있는 국악한마당 행사도 마련됐다. 강산제심청가판소리보존회(회장 김향순)16일 능주면 행정복지센터 역사관에서 마술연회극 심청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민 화합과 귀성객이 고향을 정을 느낄 수 있는 면민 노래자랑도 관내 곳곳에서 열린다.

 

이양면을 비롯해 춘양면 한천면은 16일 이양면 청년회, 춘양면 청년회, 한천면 번영회 주관으로 귀성객과 주민이 함께하는 면민 노래자랑을 춘양·이양면 복지회관 광장과 한천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열 예정이다. 노래자랑은 축하공연과 주민들이 끼를 뽐내 수 있는 면민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된다.

 

능주면 번영회도 오는 17일 능주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능주면민 노래자랑을 연다. 동복면 구암1리도 이날 마을주차장에서 주민 노래자랑을 열고 귀성객들에게 포근한 고향의 정을 나눌 예정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동복호의 여명
이전
1/33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