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대모험’ 인형극 ‘호응’

어린이집 16곳 아동 700여 명 관람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6/21 [17:1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방접종 대모험’ 인형극 ‘호응’

어린이집 16곳 아동 700여 명 관람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6/21 [17:18]

▲     © 화순매일신문


예방접종 대모험 인형극
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20일 하니움 적벽실에서 예방접종 캠페인 일환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어린이 인형극 전문 극단 제이퍼펫 뮤지컬이 맡아 진행했다. 공연엔 관내 어린이집 16곳을 이용하는 미취학 아동(4~7), 보육 교사 등 700여 명이 관람했다.

 

인형극은 주인공 키키와 예방이를 통해 아동들에게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렸다. , 브이맨(히어로)이 오그레(악당)로부터 마을 사람들을 구하는 이야기로 재미를 더했다. 인형극과 함께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익히는 현장 교육도 했다.

 

▲     © 화순매일신문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예방접종 안 무서워요라고 큰소리로 외치며 환호하는 아이도 있었다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인형극이 펼쳐져 아이들이 예방접종이 왜 필요한지 느끼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아이들에게 친숙한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벌여 예방 접종률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12세 이하 어린이는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 지원 사업(백신 17)’을 통해 보건소나 지정 위탁 의료기관에서 연중 무료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