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지리정보시스템 구축…방역정보 한눈에

화순군보건소, 간담회 통해 방역활동 문제점‧노하우 공유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6/24 [18:4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방역지리정보시스템 구축…방역정보 한눈에

화순군보건소, 간담회 통해 방역활동 문제점‧노하우 공유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6/24 [18:47]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지난
21일 화순군 치매안심센터 교육실에서 방역 관계자 간담회를 열고 방역지리정보시스템을 교육했다.

 

교육에는 읍·면 방역담당자, 자율방역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방역지리정보시스템 구축에 따라 전문가를 초빙해 시스템 교육을 했다.

 

방역지리정보시스템은 감염병 발생 등 관련 데이터와 지리 정보를 전산화로 구축해 방역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소독지역의 정보, 질병 매개체 발생 내역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오는 9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방역 소독자의 소독 경로나 약품 사용량 등이 핸드폰 앱을 통해 보건소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전송된다. 또한, 방역정보 전산화를 통해 매개체 발생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지역별 맞춤형 방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군은 방역장비 업체 관계자를 초빙해 방역 장비의 종류, 장단점, 사용법 시연 등 취급요령도 교육했다. 방역 활동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관해서도 공유하고 전파했다.

 

이밖에도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에 관한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올바른 손 씻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등도 홍보했다.

 

안정순 보건소장은 현장에서 주민의 위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읍·면 방역담당자와 민간 자율방역단에 감사하다현장 담당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주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감염병 감시, 환자 조기발견 등을 위해 5월부터 9월까지 하절기 방역 비상근무를 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