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종합 최우수’

행안부 지방재정 분석결과, 건전성·효율성 우수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0/13 [13:24]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종합 최우수’

행안부 지방재정 분석결과, 건전성·효율성 우수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0/13 [13:24]

화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2018회계연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결과, ‘종합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9일 재정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은 전국 243개 자치단체의 재정 건전성, 효율성, 책임성 등 3개 분야 14개 지표로 분석·평가하는 것으로 행정안전부의 대표적인 지방재정 모니터링 제도다.

 

이번 분석에서 화순군은 재정건전성 분야 및 재정효율성 분야에서 유사 지자체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아 종합최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결과로 화순군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성과 포상금으로 받을 예정이다.

 

화순군은 그동안 세입확충과 채무상환 등 재정 건전화 계획을 충실히 이행해 2018년 채무제로 지자체가 됐다.

 

특히, 민선 7기에는 적극적으로 재정 확충에 나서 전남도 내 군 단위 지자체 중 가장 높은 재정자립도와 재정자주도를 보이고 있다.

 

구충곤 군수는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펼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앞으로도 재정 건전화 기조를 유지하되, 군민 행복을 위한 사업에 우선적으로 투자해 명품화순 행복한 화순이라는 비전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