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용 “신정훈 후보님, 선거방송 토론 제안합니다”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03/31 [15:0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주용 “신정훈 후보님, 선거방송 토론 제안합니다”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03/31 [15:00]

  © 화순매일신문


민중당 안주용 후보가 신정훈 후보에게 선거방송토론을 제안했다
.

 

안 후보는 이날 신정훈 후보님, 나주시민과 화순군민의 알 권리를 위해 선거방송토론 합시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주민들의 알권리와 후보간 정책비교를 위해 오는 4일 선거방송 토론을 제안했다.

 

나주시 선거방송 토론위원회 주관으로 나주시화순군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자 선거방송토론회가 내달 4일 오전 10시 광주MBC에서 생방송으로 예정돼 있다. 하지만 선거방송토론에는 현재 신정훈 후보만이 참가 대상이다.

 

언론기관이 선거기간 개시일전 30일 부터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까지의 사이에 공표한 여론조사결과를 평균한 지지율이 100분의 5이상인 후보자는 방송토론이 가능하다. 하지만 지난 2일부터 나주화순 선거구의 언론공표용 여론조사가 진행되지 않은데다 선거방송토론회 참가여부를 결정짓는 내달 1일까지도 여론조사 발표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안 후보는 언론기관의 여론조사 발표는 불투명 하지만 신정훈 후보가 동의한다면 오는 4일 선거방송 토론회 개최가 가능하다며 신 후보의 결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제237항은 등록된 후보자의 총수가 2명이상 4명 이하인 경우에 제2항에 따라 참석확인서를 제출한 모든 후보자 등이 동의하는 때에는 그 초청대상에 포함되지 아니하는 후보자 등을 참석하게 하여 토론회를 개최할 수 있다고 정하고 있다.

 

신 후보가 동의한다면 언론기관 여론조사 결과와는 상관없이 토론회 개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안주용 후보는 나주시민과 화순군민들에게 후보의 철학, 정책, 공약 등을 비교하고 소중한 투표 권리를 행할 수 있도록 신정훈 후보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다선거방송토론회를 통해 후보 간 정책 토론이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선거방송토론회와 관련 신정훈 후보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