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초 온라인 수업 1교시’ 눈길

원격수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수업시간 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04/20 [14:33]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성초 온라인 수업 1교시’ 눈길

원격수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수업시간 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04/20 [14:33]

  © 화순매일신문


오성초등학교
(교장 이숙)201~3학년 온라인 개학을 맞아 학생들이 원격수업 적응을 돕기 위해 화순오성초 온라인수업 1교시를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화순오성초 온라인수업 1교시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온라인수업에 대한 우려를 덜어주고 원격수업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특히 오성초는 학생들의 개학 및 입학을 환영하는 마음을 담은 축하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엔 학생들이 교문을 들어서서 교실까지 이동하는 동선을 따라 각 교실과 특별실 소개, 교사들이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인사하는 장면을 담았다.

 

지난 31일자로 부임한 이숙 교장은 두 차례의 편지글 전달에 이어 이번에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영상으로 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신학기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학 전 학생들에게 제시한 자기소개 영상 과제를 담임교사가 흥미롭게 편집해 첫 시간에 상영해 눈길을 끌었다.

 

  © 화순매일신문


학생들도 새로 만난 친구들의 다양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고 영상 시청 후
zoom을 통해 직접 친구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생은 교실에서 직접 얼굴을 보며 공부를 할 수는 없지만, 화면을 통해 원격으로 같이 공부하고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성초는 스마트기기를 수업에 활용해야 하는 학생들이 지켜야 할 일들을 다짐하는 선서의 시간도 가졌다. 선서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학교 현장에 배포한 원격수업을 위해 지켜야 할 실천 수칙 10가지를 학생들의 상황을 고려해자체적으로 재구성했다. 주요 내용은 수업 중 지켜야 할 내용 ’5가지와 스마트기기 사용 시 지켜야 할 약속’ 5가지로 이뤄졌다.

 

특히 스마트폰 및 게임 중독 예방 교육도 함께 가져 학생들이 등교 전까지 가정에서 스마트기기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이숙 교장은 온라인개학에 대한 걱정이 많은 상황에서 우리 선생님들은 원격수업이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변화하는 세상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기르는 것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연적인 교육목표라면, 그런 학생을 길러내기 위해 우리 교사들이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 환경의 변화를 교육 패러다임 전환의 기회로 받아들여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 함양에 바탕이 되는 4C(Communication, Collaboration, Critical Thinking, Creativity)를 길러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