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화순군보건소 이전 ‘시큰둥’

군정현안업무보고서 의원들 “신중 추진” 주문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1/14 [15:25]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의회, 화순군보건소 이전 ‘시큰둥’

군정현안업무보고서 의원들 “신중 추진” 주문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1/14 [15:25]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의회
(의장 최기천)13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새해 첫 정례 간담회를 열어 군정 현안업무 보고 및 정책방향 등을 청취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집행부는 화순생물의약 제2산업단지 조성, 화순군보건소 및 공용주차장 조성사업 등을 내놨지만 의원들의 신통치 않은 반응을 내놨다.

 

특히 화순군보건소와 공용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해 의원들은 보다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공청회 거쳐 신중하게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화순군은 현 화순군보건소를 화순볼링장 부지에 조성해 세대연대복합센터 주차장과 함께 사용한다는 구상이다. 하지만 현 화순군보건소에서 화순볼링장까진 불과 200여 미터 거리인 것을 감안했을 때 많은 예산을 들여 이전할 필요가 있냐는 지적이 일고 있다.

 

화순읍 확장성 등을 고려한다면 현 이전 부지보다는 더 외곽으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해야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화순군보건소보다 더 협소한데다 주차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화순읍사무소 이전이 시급하다는 지적까지 나온다.

 

화순 생물의약 제2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서도 의원들은 군비를 전액 투입해 조성하는 만큼 조성 후 분양계획 수립, 신속한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기천 의장은 집행부의 정책수립 과정에서 의회와의 소통이 미흡하다고 지적하면서 앞으로는 충분한 설명을 통해 정책을 공유해 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일상으로 회복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