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국화동산서 ‘晩秋’ 즐기세요

국화동산 27일부터 관람…20일부터 예약 가능
화순 군민 신분증 지참하면 예약 없이 ‘입장’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10/15 [14:4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산 국화동산서 ‘晩秋’ 즐기세요

국화동산 27일부터 관람…20일부터 예약 가능
화순 군민 신분증 지참하면 예약 없이 ‘입장’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10/15 [14:41]

 

▲ 2020년 화순 남산공원 전경  © 화순매일신문


오는
27일부터 화순읍 남산 국화동산 관람이 시작된다.

 

15일 화순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화순 국화향연을 전면 취소하는 대신 가을철 군민과 방문객에 위로를 전하기 위해 화순읍 남산공원 국화동산 관람 사전 예약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제를 통한 남산공원 관람은 오는 27일부터 1114일까지 총 19일간 운영된다.

 

지난해에도 철저한 방역 절차와 안전한 사전 예약제 운영으로 방문객의 호응도가 높았다. 예약제 운영 기간에 22106명이 남산공원을 방문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다.

 

20일부터 사전 예약 시작.화순군민은 신분증 지참하면 입장

 

사전 예약은 관람 시작 1주일 전인 오는 20일부터 화순 국화동산 사전 예약누리집(https://cf.hwasun.go.kr.)에서 가능하다.

 

관람은 하루 4차례, 관람 인원은 하루 1000명으로 제한한다.

 

당일 예약은 운영하지 않으며, 관람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정해 예약하면 된다.

 

화순군민은 별도 사전 예약 없이 화순 군민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최근 14일 이내 해외방문자, 자가격리 중인 사람,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은 입장이 제한된다.

 

국화동산 안에서 음식물 섭취는 금지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할 수 없다.

 

주차는 남산공원 인근 공영주차장 9곳을 이용하면 된다. 주차장 정보는 사전 예약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남산공원, 읍내 곳곳 조형물 배치일상 속 가을 정취 만끽

 

군은 지난해 국화향연 취소에 따라 국화 조형물을 13개 읍·면에 분산 배치해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축제 개최를 전제로 준비하던 조형물 22점을 남산공원에 배치하고, 응원 문구를 담은 포토존 등 감성 로드를 조성해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남산공원뿐 아니라 동구리 호수공원 입구, 광덕문화광장, 군청 앞에도 공룡, 문화재, 캐릭터 등 다양한 국화 조형물을 설치해 일상생활 곳곳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축제를 개최하지 못해 아쉽지만, 가을 국화를 감상하며 잠시나마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방역수칙을 실천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