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자치플랫폼 ‘출범’

초대 대표에 김대중 준비위원 선출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목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9/02 [17:2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자치플랫폼 ‘출범’

초대 대표에 김대중 준비위원 선출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목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9/02 [17:20]

 

  © 화순매일신문


전남교육자치플랫폼
(대표 김대중)2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목포 시네마라운지MM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서는 노무현 재단 운영위원과, 목포시의회 의장, 주민직선1~2기 전남교육청 비서실장을 지낸 김대중 준비위원이 대표로 선출됐다.

 

전남교육자치플랫폼에는 곽종월 전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국장을 비롯해 교육국장, 행정국장, 교육장 출신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교조 전남지부장, 전남교육청 노조위원장을 지낸 인사들과 교육공무직 노조, 학부모단체 대표 등 교육 분야 각계 인사들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까지 참여한 회원은 모두 3,100여명이다.

 

김대중 대표는 전남교육자치플랫폼은 사회적 대타협을 통한 전남의 미래비전 창출과, 이를 위한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러한 과정을 통해 전남형 교육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선 후보들의 교육관련 공약을 검증하고, 교육자치의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자치플랫폼은 페이스북 그룹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한 소통의 공간을 먼저 마련하고, 장기적으로 정책협의와 실행, 피드백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 3단계 연장에 따라 행사를 축소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 중계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