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한 웃음과 희망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전남도립대학교 구충곤 총장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3/12/31 [18:09]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환한 웃음과 희망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전남도립대학교 구충곤 총장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3/12/31 [18:09]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순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남도립대학교 총장 구충곤입니다.
 
다사다난했던 계사년(癸巳年)이 가고 희망찬 갑오년(甲午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저는 군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제8대 전라남도의회 예결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며 화순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우리지역 고등학생들을 위한 화순군 대입 수능 사장 지정, 화순소방파출소의 화순소방서 승격 및 신축비, 능주면119센터 건립비 지원, 기숙형 고교지정, 초등학교 다목적강당 건립비 지원, 공공도서관 부지매입비 지원, 중학교 잔디구장 교체비 지원 등의 성과는 제 의정활동의 큰 보람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가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해 달라는 요구로 이어지면서 호남유일의 공립대학교인 전남도립대학교 총장을 맡게 된 것 또한 화순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지난 3년여 동안 총장으로 재직하면서 후진양성에 최선을 다하여, 전남유일의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또 전국 전문대학교 최초의 반값등록금(학기당 100만원 이하) 실현으로 대학 등록금으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데 일조했습니다.
 
특히 입학부터 졸업 후까지 학생들의 지도와 취업을 담당교수가 관리하는 ‘평생 지도 관리제’ 운영, 졸업생 전라남도 공무원 특별채용 조례 제정, 전국도립대학교 장학금 수혜율 상위 권 112% 실현, 최신 기숙사 완공과 학기당 20만원 기숙사비 실현, 통학버스 노선 연장 및 무료 운행, 학생회관 건립 기반 확보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전남인재육성의 요람으로 만들었습니다. 2014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율 272% 달성은 이런 성과의 결과라고 자부합니다.
 
이러한 일들이 가능했던 것은 항상 저에게 힘이 되어주신 군민여러분의 덕분이라 생각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제 모든 역량을 다해 후진양성은 물론 화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 어느 자리에 있든 고향 화순의 발전과 화순군민들의 안녕을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가 가진 모든 역량과 힘을 모아 화순발전의 밑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일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군민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새해에도 변함없이 지속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에는 화순군민 모두의 가정에 환한 웃음과 희망의 기운으로 가득하길 다시 한번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