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4/12/31 [16:5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4/12/31 [16:56]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벅찬 기대와 희망속에 201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꿈과 행복이 가득 넘치는 축복되고 영광된 한해가 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우리 화순군의회가 군민의 의견을 보다 충실히 수렴하여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우리는 그동안의 팽배했던 반목과 갈등 구태정치를 청산하고 쇄신하여 대화와 타협을 통한 군민화합과 화순군 발전에 최우선을 두고 희망찬 내일을 위해 진정한 대의기관으로 거듭 태어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늘날 세계정세는 빠른 속도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각국이 새로운 경제영토를 넓히고자 세계자유무역질서 속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위한 국가간 무한경쟁속에 예측하기 힘든 경제파고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화순군은 민선6기의 군정시책의 본격추진으로 군의 발전과 경제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총력을 기울려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에 발맞추어 우리 화순군 의회에서도 군민과 소통하는 단합된 의지를 모으고 축적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정운영에 최대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화합하는 의회운영을 통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생산적이고 실질적인 선진의회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군민의 복리증진과 군정발전을 위해서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군민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여 이를 정책대안으로 제시하고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는 현장중심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셋째,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화순의 문화관광과 경제발전대책을 뒷받침하고 어렵고 힘든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정책과 각종 생활주변 대형사고와 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대책을 세심히 살펴 나가겠습니다.
 
넷째, 대의기관으로서 군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에 충실을 다하고 지역의 현안문제 등 정책토론을 상설화하여 상호소통을 통한 상생발전의 기틀을 다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단합된 의지로 지역경제발전과 잘사는 화순건설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는 올 한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대변자로서 군민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보다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로 군민 앞에 다가 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화순군의회 의장 이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사설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