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엽산제·철분제 임산부 무료 지급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6/02/28 [15:3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 엽산제·철분제 임산부 무료 지급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6/02/28 [15:37]

화순군은 저출산을 극복하고 모성의 건강보호와 건강한 자녀의 출산과 양육을 위해 임산부에게 엽산제와 철분제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엽산이란 비타민의 일종으로 적혈구와 DNA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신경계통 화학성분인 노르에피네프린과 세라토닌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성분이다.

임신 초기인 수정 후 4주 이내 중추신경계가 형성되나 모체에 엽산이 부족하면 신경관 결손으로 유·사산 또는 선천성 기형아를 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산제 섭취가 중요하다.

관할 주소지 보건소(지소)에 등록 된 임산부로 산모수첩과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임신초부터 3개월까지 엽산제를 지급하고, 5개월부터 출산까지는 철분제를 지급한다.

군 보건소는 이와 관련, 엽산과 철분이 풍부한 시금치, 갓 등 녹색채소, 양배추, 버섯, 콩류, 호두, 달걀, 간, 오렌지, 해조류 등의 식품이 임산부 영양에 도움을 주며, 엽산제와 빈혈예방을 위한 철분제 섭취로 출산 후 산모의 건강과 아기의 성장발육을 위해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초기 엽산제를 복용하면 임신 초기에 생길 수 있는 유산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며 “임신초기 임산부는 관심을 갖고 보건소에 방문해 엽산제를 꼭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보건소는 임산부,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보충영양사업,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 신생아 난청조기진단, 임신·출산준비교실, 출산용품 등을 지원해 활발한 출산장려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