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불교사암聯, 연등축제 연다

8일 ‘자비로운 마음 평화로운 세상’ 주제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6/05/03 [21:0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불교사암聯, 연등축제 연다

8일 ‘자비로운 마음 평화로운 세상’ 주제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6/05/03 [21:08]

제1회 화순연등축제가 8일 화순읍 광덕지구문화광장에서 열린다.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자비로운 마음 평화로운 세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화순불교사암연합회(회장 자공스님)가 주최하고 화순군이 후원한다.

연등축제는 8일 오후 2시 청소년 등이 참여하는 연꽃문화제를 비롯해 불교 문화단체,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전통문화마당, 불자와 주민이 함께하는 연등법회, 지역 문화예술인의 축하공연인 화합한마당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화순연꽃문화제’는 어린이 백일장, 청소년 장기자랑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화순지역 불교, 문화단체,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전통문화마당에는 연꽃등 만들기, 단청 그리기, 다문화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화순지역 불자, 주민들이 참여하는 연등법회와 화순읍 중심가를 형형색색 연등을 들고 행진하는 연등행렬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화합한마당은 부처님오신날 축하공연으로 화순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출연해 종교,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의 큰잔치를 펼친다.

이와 함께 4일부터 8일까지 광덕문화광장에서 열리는 ‘전통장엄등 전시회’에는 동자승, 김삿갓, 뽀로로, 천사날개 등 다양한 캐릭터의 전통등들이 선보여 화려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화순연등축제 준비위원장인 보원스님은 “화순연등축제는 연등회, 팔관회의 오랜 전통을 잇는 문화행사로서 관내 천년고찰과 많은 불교문화유산을 간직한 화순군민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불자와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