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서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 운영

청년 구직자 30여명 기업체 3곳 채용 면접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6/02/25 [16:4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서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 운영

청년 구직자 30여명 기업체 3곳 채용 면접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6/02/25 [16:40]

▲     © 화순매일신문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가 23일 화순 관내 기업체를 방문해 취업기회를 제공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처음으로 화순에 입주한 3개 기업체를 직접 방문, 현장면접 뒤 직접채용으로 연계하는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이 관내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면접 후 채용까지 연계하는 잡 매칭서비스로, 구인기업과 구직자와의 실질적 연계를 통해 청년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젊은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 도입됐다.

30여 명의 청년 구직자들은 이날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취업컨설팅과 면접 등에 관한 강의를 들은 뒤 오후에는 희망버스를 타고 ㈜21세기환경, ㈜지우테크, ㈜거성이엔지 등 관내 3개 기업을 돌며 현장견학과 면접을 보았다.

모 청년 구직자는 “취업에 필요한 컨설팅을 통해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할 수 있었다”며 “나를 필요로 하고 취업 후 내가 일하게 될 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 면접까지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 등 신선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올해 화순에서 처음 열린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를 앞으로 9차례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과, 구인수요가 있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