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전 의원 출판기념회 열고 총선 ‘세몰이’

“착한 정치·깨끗한 정치·원칙 지키는 정치로 나주·화순 리셋”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3/12/10 [15:04]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손금주 전 의원 출판기념회 열고 총선 ‘세몰이’

“착한 정치·깨끗한 정치·원칙 지키는 정치로 나주·화순 리셋”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3/12/10 [15:04]
 

  © 화순매일신문


손금주 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9일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금주의 시선- 리셋, 새로운 세상출판기념회를 갖고 총선 채비에 나섰다.

 

내년 총선에서 나주시·화순군 선거구에 출마 예정인 손 전 의원은 이번 출판기념회에서 나주, 화순의 새로운 변화농촌 살리기 10년 프로젝트주제로 1부 기념행사와 2부 이철희 전 정무수석과 북콘서트를 열었다.

 

특히 출판기념회엔 행사 주관측 추산 1만여 명이 몰리면서 행사장 주변은 큰 교통 혼잡이 일기도 했다.

 

손금주 전 의원은 변화를 주도하는 정치, 해결책을 마련하는 정치,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정치,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이 절충되고 반영되는 정치를 기대하면서 책을 내게 됐다새로운 봄을 희망하는 사람을 위해 한걸음 앞으로 나가겠다고 총선출마 의지를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착한 정치, 깨끗한 정치, 원칙을 지키는 정치로 나주·화순을 리셋!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철희 전 정무수석과 함께한 북 콘서트에서 손 전 의원은 김대중·노무현의 민주당을 이야기하며 지역위원회가 사당화되는 모습을 야인 동안 지켜봐 왔다민주주의는 줄 세우고, 패권 그리고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정치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 전 정무수석은 지금 이 시대에는 착한 정치인이 꼭 필요한 시기라며 손금주만이 선한 의지와 판사 출신의 강직함으로 정치판을 새롭게 바꿀 수 있다고 우회적으로 지지를 호소했다.

 

  © 화순매일신문


기념식에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추천사를 비롯해 홍익표 원내대표의 축전,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서영교 박찬대 장경태 최고위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 변재일 정성호 김승남 국회의원, 김영진 당 대표 정무조정실장, 주철현 원내부대표,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영상을 통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재명 대표는 추천사를 통해 오늘은 고통스럽고 내일은 더 불안한 나날의 연속이지만 손금주 전 의원의 신작 금주의 시선-리셋 새로운 세상은 절망을 넘어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모든 이를 위한 안내서이다고 강조했다. 이해찬 전 대표는 손금주 전 의원을 “‘선한 의지능력을 갖춘 인재라고 추켜세우며 김대중 대통령의 행동하는 양심상식과 균형을 갖춘 성실한 지도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손금주 전 의원은 서울행정법원 판사와 제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특히 국회의원 시절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위원단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