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큰 호응

이서 창랑·능주 원지리 찾아가 맞춤 복지 제공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3/26 [09:4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큰 호응

이서 창랑·능주 원지리 찾아가 맞춤 복지 제공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3/26 [09:40]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지난
20, 22일 이서면 창랑리와 능주면 원지리 마을 경로당을 찾아가 이동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특히 이동복지상담실은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사회보장 급여와 복지서비스 소개 뿐만 아니라, 별도 공간에서 1:1 맞춤 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이동복지상담실은연초 읍면을 통해 수요조사를 진행, 14개소 신청을 받아 운영했다. 매월 순차적으로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등이 많이 모인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서 각종 복지사업에 대한 정보와 1:1 맞춤 상담으로 숨어있는 복지급여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복지상담실에선 기초생활보장 및 긴급복지지원 사업 안내 기초연금 및 장애 수당 제도화순(사평)빨래방 사업 요양보호제도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재난적의료비지원제도 등 타 복지사업 소개 후 희망자에 대하여 별도의 공간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사업을 소개하면서 도움을 받아 흐뭇해하는 모습을 볼 때 뿌듯함이 느껴진다“4월에도 2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동복지상담실을 희망하는 마을은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379-30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