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오지마을 농기계 순회수리 지원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6/08/11 [15:3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오지마을 농기계 순회수리 지원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6/08/11 [15:38]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이 운영하는 오지마을 농기계수리 찾아가는 서비스가 농촌주민들에게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화순군에 따르면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19일 북면 노기리 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31일 도암면 호암리 등 20회에 걸쳐 농기계 순회수리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농기계 사용요령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도 병행한다.

순회수리는 농기계 수리점에서 원거리에 위치한 마을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 9개 마을에 예초기 등 76대를 수리했다.

대상 농기계는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등 소형 농기계이고 공임비는 무료다.

총 합계 금액이 1만원 이하면 부품 값도 무료이지만 1만원이 초과되면 부품 값을 지불하면 된다.

순회 수리 서비스를 받은 북면 모 농가는 “고장 난 농기계를 고칠 생각을 못했는데 마을까지 찾아와서 고쳐 주어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농기계 고장으로 인해 영농불편을 호소하는 농가들이 많아 사업을 추진했다”며 “농기계 사고를 대비해 안전교육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농기계 순회수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담당 (061-379-5464)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