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한방 중풍예방교실 운영

농촌지역 주민 대상 주 2회 순회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3/12/09 [20:3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한방 중풍예방교실 운영

농촌지역 주민 대상 주 2회 순회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3/12/09 [20:38]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 보건소는 농촌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방 중풍예방교실로 군민 건강관리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중풍예방교실은 지역특성에 맞게 농한기인 12월에서 3월까지 주 2회 경로당을 방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건강 기초검사 및 사상체질검사, 중풍 예방 생활습관, 발생 시 대처법, 계절에 따른 한의약적 양생법, 노년기 생활에 활력을 주는 건강체조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방순회 진료로 한방약과 침 시술 등 찾아가는 한방 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일상생활에서 중풍의 전조증상 및 위험요인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김연옥 보건소장은 “중풍은 뇌혈관 이상으로 혼수, 반신불수 등 후유증이 큰 질환인 만큼 예방 지식이 꼭 필요하다. 참여 주민들의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중풍은 뇌 일부분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짐으로써 혈액공급이 되지 않아 그 부분의 뇌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신경마비증상을 말하며 ‘뇌졸중’이라고도 불린다.
 
중풍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동맥경화, 고혈압이 있으며 당뇨, 고지질혈증, 심장질환(심방세동 등), 과도한 흡연, 과도한 음주 등도 원인이 된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