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안식 위원장, 전남도의원 출사표

“화순 새로운 100년 준비해야 할 시기”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2/02/04 [14:1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안식 위원장, 전남도의원 출사표

“화순 새로운 100년 준비해야 할 시기”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2/02/04 [14:18]

  © 화순매일신문

문안식 민주당 대선후보 전남 문화자원개발 특별위원장은 오는 6·1 지방선거 전남도의원에 출사표를 던졌다.

 

문안식 위원장은 화순은 지난 100년의 성과와 한계를 뒤로한 채 새로운 100년을 준비해야 한다출산율 저하, 이농 현상 등 지역공동체 붕괴 위기와 우리지역 경제활동의 주요 동력이었던 화순 탄광 폐광을 목전에 두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화순은 아직 희망이 남아 있고, 미래를 향한 동력이 생겨나고 있다고 내다봤다.

 

문 위원장은 화순군 문화재 전문위원, 전남도 문화재연구소장 민주당 전남도당 정책실장 등 민관산학의 다양한 경험과 정당활동 등으로 지역일꾼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준비를 해왔다고 밝혔다. 특히 도의원에 당선되면 화순의 미래를 위해 중대형 시책사업 발굴과 예산을 확보해 나가겠다화순당정협의회를 화순발전과 군민화합 지방자치의 모범으로 만들어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문안식 위원장은 화순읍-능주-춘양-도암-도곡을 연결하는 역사문화 순례길 조성 능주 도시재생사업 추진 및 슬로시티 조성 등의 능주권역 역사문화도시 기반 조성과 가수리 솟대 및 한천농악 등 문화전통을 계승하는 동복권역 생태환경 친화도시 조성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문안식 위원장은 화순군 문화재 전문위원, 전라남도 문화재연구소장. 민주당 전남도당 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