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문화재단·광주동구문화재단 ‘업무협약’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3/20 [14:4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문화재단·광주동구문화재단 ‘업무협약’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3/20 [14:47]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화순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강신기)은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동구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문창현)과 문화·관광·축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재단 간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광주광역시 동구문화관광재단에서 문화예술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자원 교류 문화 향유 및 문화복지를 위한 공동사업 개발 지역 연계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지역축제를 연계한 교류 및 협력 등을 적극 추진키로 협약했다.

 

강신기 대표이사는 화순군문화재단과 동구문화관광재단이 서로 협력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 “광주 동구와 화순군은 지리적, 정서적으로 가깝고 서로 협력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분야가 많이 있.”고 말했다. 이어 동구가 가지고 있는 미디어아트, 쇼핑 산업 등 문화관광자원과 화순적벽, 운주사, 고인돌 유적지 등 화순의 풍부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문창현 대표이사는 화순군문화재단의 제안으로 업무협약의 기회가 마련되어 지역 간의 교류 확대 기회가 조성되었다, “올해 충장축제에 참여하는 중국 관광객이 주자묘 등 중국 관련 문화자원이 풍부한 화순에 방문할 수 있도록 관광 프로그램 운영을 마련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