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라라에 임실N치즈 체험관 들어선다

키즈라라·임실치즈·농협임실N치즈클러스터 업무협약
한국치즈 원조 ‘임실치즈’ 테마로 건강한 먹거리 체험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2/05/18 [16:5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키즈라라에 임실N치즈 체험관 들어선다

키즈라라·임실치즈·농협임실N치즈클러스터 업무협약
한국치즈 원조 ‘임실치즈’ 테마로 건강한 먹거리 체험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2/05/18 [16:57]

  © 화순매일신문


키즈라라
(대표 최영근) 어린이직업체험관내에 치즈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임실N치즈 체험관이 들어선다.

 

18일 키즈라라에 따르면 이날 전북 임실군에 위치한 임실치즈농협에서 임실치즈농협, 임실N치즈클러스터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키즈라라 어린이직업체험관에 20여평 규모의 임실N치즈 체험관을 설치,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키즈라라 최영근 대표와 임실치즈농협 설동섭 조합장, 심승만 상임이사, 김동수 상무, 임실군 관광치즈과 최낙현 과장, 임실N치즈클러스터 이정소 사무국장 등 세 곳 임직원 등이 함께한 가운데 세 기관은 상호 우호 협력 증진,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체험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키즈라라 임실N치즈 체험관이 조성되면 아이들이 국내산 신선한 원유에 레몬즙을 첨가, 응고된 치즈에 다양한 잼을 넣어 나만의 치즈를 만드는 추억을 챙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실군의 치즈산업은 50년이 넘는 세월을 지나면서 현재는 연간 250억원의 소득을 창출하는 지역 활력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100% 순수 국내산 원유로 생산된 임실치즈·유가공제품은 나트륨 함량이 낮고 영양이 풍부해 웰빙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특히 분야별로 전문 조직을 통해 엄격하고 체계화된 유제품 판매 및 관리로 소비자들에게 안전먹거리로 사랑을 받고 있다.

 

키즈라라 최영근 대표는 임실N치즈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키즈라라 어린이직업체험관의 중요한 파트너사로 함께하게 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임실N치즈가 생산·판매에 이어 체험, 관광, 문화로 더 많이 뻗어나갈 수 있도록 협업하고 양사가 윈윈할 수 있는 성공사업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한편, 화순 도곡온천관광지에 조성중인 키즈라라는 연면적 8128(2459)규모로 오는 10월 개관 예정이다. 소방관, 경찰관, 연구원, 승무원, TV앵커, 기자, 의사 등 30여개의 직업아이템을 체험으로 리더십과 협동심, 창의력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직업체험관과 함께 만 7세 미만의 영유아를 위한 영유아체험관(키즈카페)’, 푸드코트, 오리엔테이션홀 등 편의시설 등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